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송산스시 - 경기도 화성시 맛집 오마카세 단골이 쓴 후기!!

by 아낙수나무운 2024. 1. 28.

경기도 화성시에 위치한 '송산스시' 는 우리 부부가 특별한 일이 있을 때마다 꼭 방문하는 찐 맛집이다.

오마카세라는 음식문화는 무언가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어 맛집이라는 표현을 쓰는 것이 맞을까 싶지만, 맛있으니 맛집이라고 해도 될 것 같다.

 

지인의 추천으로 첫 방문 이후 벌써 4번째 방문을 했을 정도로 중독되어 버렸고, 사람들에게 널리 널리 추천해주고 싶다.

 

목차

     


    송산스시

    송산스시

     

    주소 : 경기 화성시 꽃내음2길 24 1층

     

     

     

    영업시간 : 오전 11시 30분 ~ 저녁 22시 00분 (라스트 오더 20시 30분)

     

    *오마카세 식당 특성상, 예약 없이 아무 때나 방문이 불가능하다. 전화예약 혹은 캐치테이블 어플을 통해 지정된 시간으로 예약을 꼭 해야 한다.

     

    가격 - 런치 오마카세 (55,000원) 디너 오마카세(120,000원)

     

    저녁은 약간 비싼 감이 있으나, 런치 오마카세는 특별한 날을 기념하여 먹고 오기에 크게 부담이 되지 않는 가격이라고 생각한다. 


    식사 후기

    송산스시에는 룸에서 프라이빗 하게 먹을수도 있지만, 우리는 항상 갈때마다 바로 예약을 한다. 시크한 쉐프님께서 중간중간 스시에 대해 설명해주시는 부분이 음식맛을 더 돋궈주기 때문이다.

     

    간혹 송산스시 리뷰에 쉐프님이 불친절하다는 글이 있지만 내가 느끼기엔 전혀 그렇지 않다. 오히려 궁금한 부분을 물어보면 정말 진지하게 답변을 해주셔서 더 정감이 가는 부분이다.

     

    쉐프님

     

    바에는 10명이 앉아서 먹을 수 있으며, 방문할 때마다 빈자리 없이 항상 자리가 꽉 차있었다. 인테리어도 고급 원목을 사용한 식탁과 전반적으로 우드톤으로 맞춰져 있어 따뜻한 느낌을 주며, 고급 일식집에 왔다는 느낌을 물씬 풍긴다.

     

     

    식사를 하게 되면 쉐프님께서 사리(밥)의 양을 어떻게 해줄지 물어봐주신다. 첫 방문때는 그냥 달라고 했는데 진짜 배불러 큰일이 나는 줄 알았다. 왠만한 대식가가 아니라면 쉐프님께 꼭 사리의 양을 조금만 달라고 해야 한다. 나오는 음식 가짓수도 너무 많아서 나중에는 정말 제발 그만 주었으면 하는 마음이 들 정도이다.

     

    음식 사진을 모두 나열하는 것은 방문하시는 분께 큰 도움이 되지 못하는 것 같아서, 몇 가지 대표적인 음식 사진만 올려보았다.(사실 먹기에 바빠 모든 사진을 찍지도 못했을뿐더러, 어떤 생선인지도 기억이 잘 나지 않는다 ;;)

     

    매번 스시가 나올 때마다 쉐프님이 어떻게 먹어야 맛있는지 말씀해 주시기 때문에 그대로 먹으면 된다.

     

    스시1스시2

     

    스시3스시4

     

    스시5스시6

     

     

     

    아래 사진은 맨 마지막에 나오는 송산스시의 시그니쳐라고 할 수 있는 고등어 스시이다. 오히려 너무 배가 불러 시그니쳐 메뉴가 나올 때 우리 부부는 드디어 끝났다고 안도의 한숨을 쉰다. 

    고등어 스시
    밥의 양만 봐도;; 배가 터져버릴 것 같다

     

    우리가 배불러하는 모습에 희열을 느끼시는 것 같은 쉐프님이다. 근엄 진지한 표정으로 열심히 초밥을 만들고 계신다. 

    고등어 스시 2고등어 스시 3


     

    총평

    마지막 방문은 디너 오마카세였지만, 런치 오마카세도 저렴한 가격 대비 충분히 맛있는 스시를 즐길 수 있다.

     

    방문할 때마다 정말 좋은 재료를 썼다는 것을 느끼며, 쉐프님 또한 손님들에게 재료를 아끼지 않고 양껏 퍼준다는 느낌에 기분 좋은 식사를 할 수 있는 것 같다.

     

    아래는 송산스시에서 직접 개발한 재료로 만든 후식 아이스크림이다. 어릴 적 먹던 뻥튀기 아이스크림과 같은 맛이 나며 배가 불러도 들어가는 것을 보니 역시 후식배는 따로 있는 것 같다.

     

    뻥튀기아이스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