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지니비 맥세이프 3 in 1 무선 충전기 리뷰

by 아낙수나무운 2023. 11. 12.

아이폰을 시작으로 애플워치 그리고 에어팟까지 하나하나 신문물을 받아들이다 보니 충전하는 것도 하나의 일과가 되었다.

 

또한 얼마 전 아이폰 15 프로를 구매하며, 맥세이프 거치대를 사용해 스탠바이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맥세이프 제품을 알아보고 있었다.

 

그러던 중 다양한 기기를 한 번에 충전할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을 발견하여 고민을 거듭한 끝에 화끈하게 질러버렸고, 구매 후 실 사용하며 느낀 장단점을 리뷰해 보았다.

목차

     


    지니비 맥세이프 3 in 1 무선 충전기

    지니비
    굳이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기능을 넣어 악세사리를 사게 만드는 애플의 상술은 정말 대단하다


    제품 사양

    맥세이프를 구매하기 전 애플의 MFM(Made For Magsafe) 인증을 받은 제품을 둘러보았지만, 기본 10만 원 이상 나가는 가격으로 인해 바로 포기하였다.

     

    MFM 인증을 받은 제품과 받지 않은 제품의 차이점이라면, 애플 기기의 경우 MFM 인증을 받으면 최대 15W 충전(고속충전) 을 지원하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는 최대 7.5W 충전으로 제한된다는 점이다.

     

    무게 : 278g

     

    출력

    핸드폰 : 15W / 10W / 7.5W / 5W 

    이어폰 : 5W

    애플워치 : 3.5W

     

    크기 : 14cm(높이) X 10cm(세로폭) X 7.5cm(가로폭)


    개봉기

    제품의 포장상태는 애플 악세서리 답지 않게 저렴한 느낌이 들었다. 하지만 포장박스는 어차피 바로 버릴 것이기 때문에 큰 의미를 둘 필요는 없을 것 같다.

     

    박스1박스2
    박스3박스4

     

    구성품도 단순 그 자체이다. 3 in 1 충전기 1개, USB C 케이블 1개 그리고 사용 설명서이다.

     

    너무 아쉬운 점은 과거 전자제품을 살 경우 어댑터는 기본으로 들어가 있었는데 애플이 이끌어온 유행으로 인해 요새 어댑터를 같이 넣어주는 제품을 보기란 정말 하늘에 별따기 같다.

     

    구성품


    제품 사용기

    박스가 허접하던 말던, 제품이 제 기능을 작동하면 그만이다. 제품 특성상 특별히 설치가 어려운 제품도 아니기에 개봉하자마자 바로 사용을 해보았다.

     

    제품 디자인 중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아랫부분에 위치한 무선충전부이다. 하우징을 투명하게 하여 안쪽에 있는 코일이 드러나 보이는데, 기계 덕후들이라면 이 부분에 분명 반할 것이라고 생각한다.

    디자인디자인2

     

    맥세이프 충전부의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힌지는 저렴한 제품이다 보니 플라스틱 부분이 약간 싼 티가 나지만, 사용하면서 드러나는 부분이 아니기에 크게 신경 쓰일 정도는 아니다.

     

    힌지

     

    USB C 케이블을 연결하고 아이폰, 에어팟 그리고 애플워치를 모두 거치해 보았다. 세 가지 모두 동시에 충전이 잘 되는 모습을 하단에 있는 LED의 파란 불빛으로 확인할 수 있다.

     

    총 거치

     

    맥세이프 거치대를 기어이 구매하게 만든 바로 그 기능이다. 이번 IOS 17 부터 스탠바이 기능이 생겼고, 충전 시 핸드폰을 가로로 두면 시계, 달력, 날씨 등 다양한 정보를 볼 수 있는 기능이 새롭게 탑재되었다.

     

    스탠바이

     

    핸드폰을 거치해도 뒷면에 있는 애플워치와 간섭이 되지 않도록 충분한 공간이 있다는 것은 큰 장점이다.

     

    옆면

     

    애플워치를 거치하면 충전 애니메이션이 잘 뜨며 문제없이 충전이 진행된다. 

     

    애플워치 충전

     

    아이폰 또한 MFM 인증을 받지 않았음에도 맥세이프 애니메이션이 잘 작동한다.

     

    아이폰 충전

     

    자력 테스트를 해보았다. 애플 정품이 아닌 써드파티 제품들은 자력이 약해 핸드폰이 쉽게 떨어져 사용이 불편하다는 평들이 많지만 지니비 맥세이프 충전기는 걱정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자력 테스트
    절대 떨어지지 않는다.

     

     

    자력이 강하다 보니 아이폰을 들 때 요령이 필요하다. 핸드폰을 곧바로 들어 올리면 충전기도 같이 따라오기 때문에, 아래에서 위로 지렛대 효과를 이용하듯이 들어올리면 쉽게 뗄 수 있다.

     

    핸드폰 떼기


    총평

    지니비 맥세이프 3 in 1 무선 충전기를 사용하며 느낀 장단점을 정리해 보았다.

     

    장점

    저렴한 가격 : MFM 인증을 받지 않았기 때문에 저렴한 비용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현재 네이버 공식 스토어에서 39,900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강한 자력 : 위에서 설명한 것과 같이 자력이 매우 강해 사용하다가 핸드폰이 떨어질 일은 없을 것 같다.

     

    3가지 동시 충전 : 이 제품의 컨셉인 3가지 제품을 한 번에 충전하는 것은 정말 큰 장점이다. 여행을 떠날 때도 거치대 하나와 USB C 케이블 하나만 챙기면 된다는 점은 이 제품을 구매해야 할 이유이다.

     

    또한 하단 충전부에는 에어팟 뿐만 아니라 핸드폰을 두어도 무선충전이 이뤄지기 때문에 함께 가는 동반자를 위해서도 좋은 선택이다.

     

    단점

    MFM 미인증 :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기 위해 MFM 인증이 되어있지 않다. 아이폰 같은 경우 7.5W 의 출력이 최대이기 때문에 기대하는 급속충전 기능은 이용할 수 없다.

     

    갤럭시 워치 사용 불가 : 안타깝게 다른 종류의 스마트 워치의 충전은 지원하지 않고 단지 애플워치만 충전 가능하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으로 다가온다.

     

    종합적으로 보았을 때 급속충전이 되지 않는 부분은 아쉽지만 취침 간 충전을 하면 무리 없이 완충이 되기 때문에 애플생태계에 빠져있고 저렴한 3 in 1 무선 충전기를 찾으시는 분들에게 지니비 충전기 구매를 추천드린다.